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19년부터 공공보건포털의 회원제가 폐지됨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제증명발급, 검사결과조회 등 공공보건포털의 주요서비스는 회원가입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닫기

온라인 민원서비스ONLINE DOCUMENT

로컬 메뉴 시작
콘텐츠 시작

FAQ

자주하는 질문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보다 편리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온라인 제증명 발급하려는데 꼭 인증서가 필요한가요?

답변 제증명 발급은 개인의료 정보이므로 전자서명으로 인증함으로써 개인정보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의료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본인 확인이 가능한 인증서가 꼭 필요하며 본인 인증서 없이는 조회 및 출력이 불가능 합니다.

질문타인의 제증명발급을 받을수 있나요?

답변불가능합니다. 제증명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질문공인인증서 사용 시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답변 입력한 개인정보와 공인인증서의 주민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해 본 후 일치될 경우 인증서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인증서 업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처리하셔야 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0128 (ARS 3번)

질문공인인증서 사용 시 “주민등록번호를 암호화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답변인증서 암호화 작업을 하는데 다른 프로그램이 개입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추가기능관리>CiessClass를 선택하여 “사용안함”으로 설정 후 확인해주세요.

질문인증서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답변가까운 은행이나 공인인증발급 기관을 이용하여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질문휴대폰 인증서는 무엇인가요?

답변 인터넷에서 본인확인시 필요한 공인인증서(사이버인감)를 휴대폰에 저장하여, 필요시 저장된 인 증서를 PC로 전송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질문휴대폰 인증서 사용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사용방법 절차 안내 상세설명은 다음의 내용 참조

<인증서 휴대폰 저장 방법>
휴대폰번호 및 인증서암호 입력 (PC) -> 문자수신 후 실행 (mobile) -> 인증서 휴대폰 저장 (Mobile)

<휴대폰 인증서 사용방법>
휴대폰번호 입력 (PC) -> 문자수신 후 실행 (mobile) -> 인증서 로그인/전자서명 (PC)

질문휴대폰 인증서 이용요금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휴대폰인증서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와 ㈜인포바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객님의 휴대폰 이용 대금청구서에 명시되어 다음달에 부과됩니다.
- SKT, KT, LGT -> 정보이용료 900원/월(VAT 별도), 데이타통화료 및 VM 다운로드비용 무료
- LGT가입자중 2009년 8월1일 이전 가입자는 정보이용료 600원/월(VAT별도), 데이타통화료 및 VM 다운로드비용 유료,
   단 해지후 재가입시 변경된 요금이 적용
-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 및 ㈜인포바인 고객센터 (02) 718-1860

질문개인정보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눌러도 인증서 확인창이 뜨지 않습니다.

답변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 > XecureWeb Control 삭제 후 수동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다운로드]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