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온라인 민원서비스ONLINE DOCUMENT

로컬 메뉴 시작
콘텐츠 시작

FAQ

자주하는 질문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보다 편리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제증명 발급 시 "인쇄가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답변 공공보건포털의 제증명 발급 시 일부 PC 환경 설정이 필요합니다. 해당 문제는 윈도우 시작 >> (모든프로그램) >> Internet Explorer >>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해결됩니다.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상단에 초록색 "포털 환경 설정 방법"의 2번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질문발급 가능한 프린터 제한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위조 및 변조 방지 기능을 부착한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개별 프린터에서 보안장치를 출력하기 위한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이들 보안장치에 대한 출력 테스트를 통과한 프린터만 발급가능 프린터로 분류되게 됩니다.

인터넷 증명 발급을 위해서는 600dpi 이상 지원하는 범용 프린터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PC에 공유하여 사용하시는 공유프린터는 보안상 사용이 제한됩니다.

※ 발급 가능한 프린터가 없는 경우 G-health를 통해 출력할 수 없으므로, 지원 가능한 다른 프린터를 사용하거나
    해당 보건소로 내방하시어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지속적으로 대상 프린터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질문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연결된 공유 프린터로 인터넷 증명발급을 이용 할 수 있습니까?

답변 공유프린터를 이용한 출력 시 개인정보보안에 취약하여 발급이 제한되며 로컬에 연결된 프린터 및 TCP⁄IP를 이용한 프린터에서만 인쇄 할 수 있습니다.

질문온라인발급 도중 컴퓨터⁄프린트 오류로 인해 정상적인 출력을 받지 못했습니다.

답변 보건소 담당자에게 컴퓨터⁄프린트 오류로 인한 재출력을 요청하시면 됩니다.(보건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재출력 요청 후 신청 및 발급내역의 처리결과 “발급받기” 버튼을 통해 인쇄가 가능합니다.

질문온라인 제증명발급 받을 때 발급받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있습니다.

답변실행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도구>인터넷옵션>신뢰할수있는 사이트에서 http://www.g-health.kr 추가
* 실행프로그램을 재설치

<수동설치 요령>
1) 퀵메뉴의 "수동설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 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3) 모든 인터넷 창을 닫고 다운로드받은 수동설치 프로그램(view_setup.zip)을 찾아 실행합니다.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설치중에 오류가 발생하면, PC를 재부팅한 후에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그래도 안되면 원격연결 및 화면캡쳐 프로그램 실행되기 때문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격연결이나 캡쳐방지 프로그램이 실행중이면 출력이 불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Red, Blue, Green 메시지만 인쇄가 되고 증명서는 인쇄되지 않는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인터넷 증명서 발급을 위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았을 경우 프로그램 수동설치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도구>인터넷옵션>신뢰할수있는 사이트에서 http://www.g-health.kr 추가
* 실행프로그램을 재설치

<수동설치 요령>
1) 퀵메뉴의 "수동설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2) "파일 다운로드" 상자가 나오면 『저장』 을 누르고, 바탕화면과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3) 모든 인터넷 창을 닫고 다운로드받은 수동설치 프로그램(view_setup.zip)을 찾아 실행합니다.
4) 설치 완료 확인 후 다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설치중에 오류가 발생하면, PC를 재부팅한 후에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그래도 안되면 원격연결 및 화면캡쳐 프로그램 실행되기 때문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격연결이나 캡쳐방지 프로그램이 실행중이면 출력이 불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홈페이지의 "증명서 출력"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답변 Windows XP ServicePack2를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해당 사이트의 팝업에 대한 허용을 하셔야 합니다.
익스플로러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팝업차단 - 설정을 클릭하신 후에, "허용할 웹 사이트 주소"에
http:www.healthgate.go.kr을 추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팝업차단기능이 있는 다른 툴바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툴바의 옵션에서 본 사이트의 팝업을 허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프린터에 설정된 절약모드를 어떻게 해제하나요?

답변사용하시는 OS별로 프린터별로 약간의 설정방법이 다릅니다.
윈도우 XP일 경우 시작메뉴>프린터 및 팩스>프린터속성>인쇄기본설정>고급을 선택하시면 변경 가능한 옵션이 있습니다.
자세한 설정방법은 해당 프린터의 콜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바탕무늬가 나오지 않거나 서식의 그림이 나오지 않습니다.

답변 문서의 컬러 출력 부분(바탕무늬)의 출력 상태를 확인한 뒤, 잉크를 교체하거나 노즐 청소를 하십시오.

질문문서 출력이 느립니다.

답변 인터넷 증명발급 인터넷 창 이외의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문서를 출력하도록 하십시오. 윈도우 98 계열에서 메모리가 적은 경우 시스템을 재시작 해야 합니다.

질문출력물이 가로로 나오며 2장으로 나뉘어 출력됩니다.

답변해당 프린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새로 받아 재 설치하십시오. 조치 후 개선사항이 없을 시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여야 합니다. 프린터의 설정을 확인하십시요.

질문출력물의 내용이 없고 바탕무늬와 하단 복사방지마크와 2차원바코드만 나옵니다. 출력물에 PCL Error라고 찍혀 나옵니다.

답변 프린터 드라이버를 PCL6 지원 버전으로 재설치 하십시오.

질문인쇄된 용지에 "PCL XL Error ..." 메시지만 인쇄가 되고 증명서는 인쇄되지 않는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발급내역의 판정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온라인 제증명발급은 판정결과가 정상인 경우에만 발급 받도록 되어 있으므로 해당 보건소에서 판정결과를 "정상"으로 처리하셔야 온라인발급이 가능합니다. 판정상태에 대한 내용은 해당 보건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제증명을 온라인으로 발급받으려는데 “접수하신 내용이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답변 PCL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프린터일 경우 메모리가 부족하여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가 발생한다면, 컴퓨터와 프린터의 전원을 껏다가 켜주시고, 제조사 홈페이지에 있는 해당 프린터의 PCL 5e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에 다음 설정을 적용하고 인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어판>프린터 및 팩스로 이동합니다.
2) 인쇄할 프린터의 속성(등록정보)로 들어갑니다.
3) 다음 위치로 이동합니다.
   - 윈98⁄Me → 일반
   - 윈2000⁄XP → 일반 → 인쇄기본설정 → 완료[오른쪽,아래] 인쇄품질(Printing Quality) → 자세히(Detail) 클릭
4) [오른쪽,아래] 글꼴설정의 'TrueType을 비트맵으로 전송' 항목을 체크

질문인쇄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브디스크가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답변 이 경우는 자동으로 설치된 파일과는 다른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하셔야 합니다. 수동설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실행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 다운로드]  Setup_MOHW_novs.zip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