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시작
의약품 사용 전 부작용 등 주의사항 꼼꼼히 확인하세요
의약품 사용 전 부작용 등 주의사항 꼼꼼히 확인하세요
게시일 2021-01-18 조회수 365

(서울=연합뉴스) 계승현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7일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을 사용하기 전에 외부 포장이나 첨부문서에 기재된 사용설명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의약품의 외부 포장이나 용기에는 효능·효과뿐 아니라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경고사항과 반드시 알아야 할 부작용 정보 등이 요약돼 있다.

 

첨부 문서에는 약의 효과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가 포함돼 있어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첨부문서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의약품을 사용할 때 외부 포장·용기나 첨부문서가 없으면 사용 기한이 지났는지 확인이 어렵고 용법·용량 등 허가사항과 다르게 복용할 수 있어 부작용 발생 위험이 있다. 따라서 원래 포장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만일 분실했을 때는 '의약품안전나라'(nedrug.mfds.go.kr)에서 제품명을 검색해 허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외부 포장이나 용기는 '주표시면'과 '정보표시면'으로 구분한 표준서식을 적용하고 있다.

 

주표시면은 소비자가 의약품을 구매할 때 제일 먼저 확인하는 부분으로, '일반의약품' 표시와 함께 제품명, 용량, 개수 등이 기재돼 있다.

 

정보표시면은 성분명, 함량, 효능·효과, 용법·용량, 사용시 주의사항, 저장방법, 사용기한 등이 기재돼있다.

 

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1/01/17 09:00 송고

의약품 사용 전 부작용 등 주의사항 꼼꼼히 확인하세요의 이전글과 다음글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다음 글 수도권 헬스장-노래방-학원 인원제한 기준 8㎡당 1명인 이유는
이전 글 복대동맥 석회화, 심장병 예고 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