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e마크윈도10의 에지브라우저 사용자 분들께 안내합니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익스플로러(IE)에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윈도 10의 에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동으로 IE11 전환모드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온라인 민원서비스ONLINE DOCUMENT

로컬 메뉴 시작
콘텐츠 시작

FAQ

자주하는 질문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보다 편리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온라인 제증명 발급하려는데 꼭 인증서가 필요한가요?

답변 제증명 발급은 개인의료 정보이므로 전자서명으로 인증함으로써 개인정보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의료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본인 확인이 가능한 인증수단(공인인증서, 핸드폰, 아이핀, 디지털원패스)이 꼭 필요하며 인증수단 없이는 조회 및 출력이 불가능 합니다.

질문타인의 제증명발급을 받을수 있나요?

답변불가능합니다. 제증명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수단(공인인증서, 핸드폰, 아이핀, 디지털원패스)이 필요합니다.

질문공인인증서 사용 시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답변 입력한 개인정보와 공인인증서의 주민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해 본 후 일치될 경우 인증서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인증서 업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처리하셔야 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0128 (ARS 3번)

질문공인인증서 사용 시 “주민등록번호를 암호화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답변인증서 암호화 작업을 하는데 다른 프로그램이 개입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추가기능관리>CiessClass를 선택하여 “사용안함”으로 설정 후 확인해주세요.

질문인증서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답변가까운 은행이나 공인인증발급 기관을 이용하여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질문휴대폰 인증서는 무엇인가요?

답변 인터넷에서 본인확인시 필요한 공인인증서(사이버인감)를 휴대폰에 저장하여, 필요시 저장된 인 증서를 PC로 전송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질문휴대폰 인증서 사용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사용방법 절차 안내 상세설명은 다음의 내용 참조

<인증서 휴대폰 저장 방법>
휴대폰번호 및 인증서암호 입력 (PC) -> 문자수신 후 실행 (mobile) -> 인증서 휴대폰 저장 (Mobile)

<휴대폰 인증서 사용방법>
휴대폰번호 입력 (PC) -> 문자수신 후 실행 (mobile) -> 인증서 로그인/전자서명 (PC)

질문휴대폰 인증서 이용요금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휴대폰인증서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와 ㈜인포바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객님의 휴대폰 이용 대금청구서에 명시되어 다음달에 부과됩니다.
- SKT, KT, LGT -> 정보이용료 900원/월(VAT 별도), 데이타통화료 및 VM 다운로드비용 무료
- LGT가입자중 2009년 8월1일 이전 가입자는 정보이용료 600원/월(VAT별도), 데이타통화료 및 VM 다운로드비용 유료,
   단 해지후 재가입시 변경된 요금이 적용
-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휴대폰에서 국번 없이 114) 및 ㈜인포바인 고객센터 (02) 718-1860

질문개인정보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눌러도 인증서 확인창이 뜨지 않습니다.

답변제어판 > 프로그램추가제거 > XecureWeb Control 삭제 후 수동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설치다운로드]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