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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안내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란 정부가 지정하는 국가공인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에서 발행하는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는 전자인증서를 말하는 것으로서 G-Health에서 제공하는 개인서비스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이용안내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호 및 보안을 위하여
공인인증서로 본인 여부를 확인하며,
개인명의의 공인인증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1. 기존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시면서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 기존 인증서 사용
  • 2. 기존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시지 않는 경우 : 거래 은행의 인터넷 뱅킹에 가입을 하시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 3. 인터넷 뱅킹용이 아닌 신용카드용, 전자입찰, 전자거래용, 무역거래용 등의 인증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일부 금융기관에서 발행하고 있는 사설인증서는 각종 민원서류 발급 등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오니 공인인증서를 발행하고 있는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가 없거나 신규로 발급을 원하시면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를 참고하여 인증서 발급기관 또는 발급대행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1. 1.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발급 희망자는 신분증, 도장, 통장을 지참하여 현재 금융거래중인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공인 인증 등록 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 또는 사이버 트레이딩 신청합니다.

  2. 2.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 수령

    대행 기관은 신분 확인 후 참조 번호와 인가 코드(일종의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를 발급합니다.

  3. 3. 발급 대행기관 홈페이지 접속

    은행, 증권사,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를 입력한 후 인증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4. 4.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를 휴대용 메모리나 PC 디스크(보안상 권장하지 않음) 등에 설치하고 공공보건포털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 하실 때마다 수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기관

G-health 홈페이지에서는 등록대행기관을 통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6개의 발급기관(금융결제원, 한국증권전산,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산원, 한국무역정보통신)에서 발급한 모든 인증서의 사용 또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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